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등록하기

2023. 6. 11. 21:04카테고리 없음

구글,네이버,빙 등에 등록 해야 검색에 반영 됩니다.

물론 다음 검색에는 자동으로 등록 이 되어 있어서 따로 등록은 안해도 됩니다.

그중 우리나라에서 사용자가 제일 많은 (점유율 60%/ 구글 30% 기타10%) 네이버 에 티스토리를 등록 해 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를 검색창에 검색해 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 하셔도 됩니다.

1. 검색엔진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 하기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가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가기

[목차여기]

 

우측 상단의 웹마스터 도구 를 클릭 하세요. 로그인 하시고 이용동의 하시구요.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엔진에 등록 할수 있는 웹마스터 도구가 나타 납니다. 긴장 하지 마시고 순서 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한 후에 노랑색 네모 안에 우측 화살표를 클릭 합니다.

 

 

이제 사이트 소유 확인 하는 절차 입니다. HTML태그 의 체크 박스에 체크 하신후에 회색 박스 안의 소스를 복사 합니다. 메모장 에 붙여 넣으시구요.

 

 

티스토리로 가서 플로그인을 열어 메타태그 사용을 활성화 합니다.

 

 

메타태그 추가를 눌러서 메모장에 붙여 놨던 소스중 에서 제일 첫 번째 칸에는 naver-site-verification 를 기재합니다.두 번째 칸에는 content="영어와 숫자로 혼합된 문자들" 따옴표를 빼고 영어, 숫자로 적힌 문자를 쓰면 됩니다.

 

 

이제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 와서 소유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캡차 확인 시 새로고침을 여러번 누르다 보면 짧은 문구 나옵니다. 너무 길다고 짜증 내지 마시고 클릭 여러번 해보세요.

 

 

확인 완료...

이제 마지막 작업 만 남았습니다.

 

2.RSS 등록

 

RSS를 등록 합니다. 주소 뒤에 / 슬러시 rss 넣고 확인 합니다.

 

3.사이트 맵 등록

 

사이트 맵을 등록 합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등록하기 마지막 단계 입니다.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관리 본인의 블로그 주소 클릭 요청 사이트맵 제출로 들어간 뒤에 /sitemap.xml를 써 넣으면 됩니다.

 

이로써 네이버 티스토리 네이버 등록 을 끝마쳤습니다.

이제 2~3일 후엔 네이버 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검색 되어 질 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등록하기

고생 하셨습니다. 짝~  짝~ 짝~

RSS 는 ?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의 약자로 사용자가 웹 사이트 콘텐츠를 구독하고 표준화된 형식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사용자가 새 콘텐츠를 확인하기 위해 수동으로 웹 사이트를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사용자는 RSS 피드 리더 또는 수집기를 사용하여 특정 웹사이트를 구독하고 통합된 보기에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RSS 피드에는 일반적으로 헤드라인, 요약 및 경우에 따라 전체 텍스트 기사 또는 기타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RSS는 뉴스 웹사이트, 블로그, 팟캐스트 등에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용자가 한 곳에서 여러 소스의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얻고 액세스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사이트맵 는?

사이트맵은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나열하는 파일입니다. 검색 엔진이 웹 사이트의 콘텐츠를 이해하고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방문자가 사이트를 보다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이트맵은 페이지가 많은 대형 웹사이트에 특히 유용합니다. 그들은 검색 엔진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사람들이 사이트에서 특정 페이지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